충남의 역사문화자원을 활용한 관광기념품 개발방안

제1절 연구의 배경 -2002 안면도 국제꽃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 서해안고속도로의 개통, 대중국 교류의 확대, 토요휴무제의 시행 등의 환경 변화는 관광수요의 증가를 가져오며 충청남도를 찾아오는 방문객의 숫자가 점차 늘게 되었다. 이러한 관광객의 수요 증가에 따른 관광상품의 개발 등 관광여건과 기반의 총체적인 정책개발이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국내외 관광환경의 변화에 대한 대응은 충남만이 아닌 모든 지역의 관심사항이기때문에 다른 지역에 앞서우리 지역의 문화 관광 자원에 대한 경영적 마인드로의 전환과 체계의 수립이 요구된다. - 이후 생략

역사문화자원; 관광기념품; 문화 관광 자원;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