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21호-이야기길 관광자원화 사례로 본 충청남도의 대응과제와 발전전략

● 이야기를 중시하는 스토리 라이프와 느림을 즐기는 슬로우라이프가 이 시대 소비트렌드를 이끄는 양대 동력임은 분명하다. ● 이와 같은 소비양식의 변화는 여가생활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이 두 라이프 스타일은 모두 인간성 회복과 체험을 중시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에 현대의 소비자들은 일상을 벗어나 천천히 보고 즐기고 배우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고 싶어 한다. ● 이러한 상황 속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바로 길이다. 도보나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경관을 감상하고 길 위에서 체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에게 편리함과 유익함을 줄 수 있는 길을 조성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 이후 생략

이야기길; 관광자원화; 사례; 충청남도; 대응과제; 발전; 전략;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