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30호-대전·충남지역 4년제 대학졸업생의 노동시장분석

● 대전·충남지역은 사회경제적 여건으로 볼 때 성장잠재력이 큰 지역이며, 지역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인력이 배출되고 그 지역에 다시 정착하여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선순환이 이루어져야 한다. ● 이에 대전·충남지역 대학졸업자에 대한 실증적 비교·분석을 통해 노동시장으로의 이행성과를 파악하고 충남 노동시장에 대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것이 연구의 목적이다. ● 본 연구에서는 대전·충남지역 4년제 대학졸업자의 노동시장 분석을 위해 한국고용정보원의 대졸자 직업이동 경로조사(2007GOMS1)로 분석하였다. ● 대전․충남지역 대학출신 취업자중 동일지역으로 취업하는 비율은 31%로 타시·도에 비해 가장 낮게 분석되었다. - 이후생략

4년제; 졸업생; 노동시장;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