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65호-충남 가구 주택 특성과 정책방향

● 2010년 인구주택총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충남지역의 주택 및 가구 특성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지역 차원에서 주택정책 방향을 제시하였다. ● 그 결과 충남의 주택보급률은 107.8%로 전국 주택보급률 101%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주택유형은 아파트 47.7%, 단독주택 45.3%로 지난 조사결과와 비교하여 아파트의 비중이 단독 비중보다 높아진 것으로 조사되었다. ● 점유형태로 자가 소유비율은 전국 평균인 54.2% 보다 높은 61.0%로 나타났으나, 전․월세의 비율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이후 생략

충남; 가구; 주택; 특성; 정책; 방향;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