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지역구조 변화분석과 대응방안

1. 연구배경 및 목적 1) 연구배경 최근 서해안 및 천안~논산간 고속도로와 더불어 경부고속철도 건설 등 교통체계의 획기적인 개선으로 충남지역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되었으며, 당진~대전간 및 공주~서천간 고속도로가 건설 중에 있고, 호남고속철도 건설 등 향후 충남지역의 물리적 환경 및 지역간 상호작용 및 고속교통망 인접지역(특히, IC·고속철도역 주변지역)의 지역구조가 급변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후 생략

충청남도; 지역구조; 변화분석; 정책과제; 고속도로; 고속교통망; 고속철도;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