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88호-유류사고 이후, 태안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지역경제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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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김종화-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13E1029-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7828&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태안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파악하고, 수산물을 지역경제 활성화의 자원으로 활용하는 방안을 제언하는데 있음. ● 지난 6년간 태안군은 유류피해로 인하여 많은 물적·인적·경제적 손실을 겪어 왔으나, 태안의 청정해역이 회복됨과 동시에 태안 신선 수산물에 대한 시장적 가치도 점차 회복되고 있음. ● 태안을 방문한 소비자들은 태안 신선 수산물에 대하여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으며, 향후 재구매 의사도 뚜렷함. 이는 최소한 태안을 방문하는 소비자는 태안 신선 수산물에 대한 신뢰가 회복되었다고 볼 수 있음. ● 그러나 원거리 소비지(서울, 인천, 경기)의 소비자는 태안 방문 소비자와 다른 평가를 내릴 수 있기에, 태안군은 원거리 소비지의 소비자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와 리스크 커뮤니케이션의 관리가 수반되어야 함. ● 태안 신선 수산물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는 수산물 지역브랜드화, 어상공연계 시스템 구축, 어촌계 사회적기업 육성 등이 필요할 것으로 사료됨.-
dc.description.tableofcontents01 머리말 02 태안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 03 태안 수산업 발전방안 04 맺음말 참고자료-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유류사고-
dc.subject이후-
dc.subject태안-
dc.subject수산물-
dc.subject소비자-
dc.subject인식-
dc.subject지역경제-
dc.subject활성화-
dc.subject.other출판-충남리포트-
dc.title충남리포트-88호-유류사고 이후, 태안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지역경제 활성화-
dc.type간행물-
dc.date.term20131118 ~ 20131118-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11-08-
dc.date.modifydate2019-08-05-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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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간행물 > 충남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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