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90호-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경태-
dc.date.issued2013-
dc.identifier.citation비도서(pdf only)-
dc.identifier.other1513E1031-
dc.identifier.uri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7826&seq=1ko_KR
dc.description.abstract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스포츠마케팅의 효과와 요건 분석을 통해 충남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음. ●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은 지역발전 가능성의 제고와 지역브랜드 향상에 도움을 줌. ● 스포츠마케팅에는 스포츠 자체 마케팅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있음. - 스포츠 자체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는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함. -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함. ● 지역스포츠마케팅은 지역 거점 스포츠를 매개체로 하는 활동으로 중요사항은 다음과 같음. - 첫째, 지역에 부합하는 스포츠 또는 스포츠이벤트(대회)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실행함. - 둘째, 지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극대화하기 위한 활동임-
dc.description.tableofcontents1. 문제제기 2.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3.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4. 결론 및 정책제언-
dc.languageKO-
dc.publisher충남발전연구원-
dc.rightsBY_NC_ND-
dc.rights.uri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dc.subject스포츠-
dc.subject마케팅-
dc.subject.other출판-충남리포트-
dc.title충남리포트-90호-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
dc.type간행물-
dc.date.term20131128 ~ 20131128-
dc.countryKR-
dc.date.createdate2017-11-08-
dc.date.modifydate2019-08-05-
dc.identifier.citationurlhttp://www.cni.re.kr-
Appears in Collections:
연구간행물 > 충남리포트
Files in This Item: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