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90호-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
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경태 | - |
dc.date.issued | 2013 | - |
dc.identifier.citation | 비도서(pdf only) | - |
dc.identifier.other | 1513E1031 | - |
dc.identifier.uri | https://www.cni.re.kr/main/search/down.do?gcd=AC0000017826&seq=1 | ko_KR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의 목적은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개념을 정립하고 스포츠마케팅의 효과와 요건 분석을 통해 충남에 적용 가능한 방안을 제시하는 데 있음. ● 스포츠마케팅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창출은 지역발전 가능성의 제고와 지역브랜드 향상에 도움을 줌. ● 스포츠마케팅에는 스포츠 자체 마케팅과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이 있음. - 스포츠 자체 마케팅(Marketing of Sport)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는 것으로 스포츠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마케팅을 의미함. - 스포츠를 활용한 마케팅(Marketing with Sport)은 스포츠를 촉진 수단으로 이용하는 마케팅을 의미함. ● 지역스포츠마케팅은 지역 거점 스포츠를 매개체로 하는 활동으로 중요사항은 다음과 같음. - 첫째, 지역에 부합하는 스포츠 또는 스포츠이벤트(대회)를 매개로 한 마케팅을 실행함. - 둘째, 지역민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극대화하기 위한 활동임 | - |
dc.description.tableofcontents | 1. 문제제기 2. 스포츠마케팅의 이해 3. 국내 스포츠마케팅 사례와 시사점 4. 결론 및 정책제언 | - |
dc.language | KO | - |
dc.publisher | 충남발전연구원 | - |
dc.rights | BY_NC_ND | - |
dc.rights.uri |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 - |
dc.subject | 스포츠 | - |
dc.subject | 마케팅 | - |
dc.subject.other | 출판-충남리포트 | - |
dc.title | 충남리포트-90호-충남 스포츠마케팅 추진방안과 과제 | - |
dc.type | 간행물 | - |
dc.date.term | 20131128 ~ 20131128 | - |
dc.country | KR | - |
dc.date.createdate | 2017-11-08 | - |
dc.date.modifydate | 2019-08-05 | - |
dc.identifier.citationurl | http://www.cni.re.kr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