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93호-동아시아 철새 보전, 서천갯벌에 달렸다

● 금강하구를 비롯한 서천갯벌의 경우 국제적 거점서식지이며 국제적 멸종위기조류의 중요 서식지, 도요물떼새 이동생태에 관한 연구지로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 해마다 다양한 월동조류를 비롯하여 이동조류가 서식하며 월동조류의 경우 최대 39종, 9000여개체가 서식한다. 그리고 도요물떼새의 경우 최대 27종, 66000여개체가 서식하고 있다. ● 서천갯벌의 경우 최근 들어 개체수 및 종수가 급격히 줄고 있으며 특히 갯벌 생물상의 변화로 인해 서식하는 조류 종 또한 변화하고 있다. - 이후 생략

동아시아; 철새; 보전; 서천; 갯벌;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