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리포트-15호-충남의 온실가스 배출특성 분석

● 2009년 2월 25일 심의․의결된 저탄소 녹색성장기본법(안)의 주요 내용 가운데에는 녹색성장 국가전략 수립․시행과 관련하여 기후변화대응, 에너지기본계획 수립․시행에 필요한 온실가스 배출량 보고 및 종합정보관리체계 구축․운영이 포함되어 있음 ● 이는 화석연료 중심의 경제성장에서 탈피해 고유가 등 자원위기에 사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에너지 절약과 에너지 이용효율, 신재생에너지 보급, 온실가스 감축목표 등을 설정․관리하고 에너지 수요관리를 강조하여 향후 지역 발전전략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올 것임 ● 따라서 충남지역의 온실가스 배출량 관련 인벤토리 구축을 통해 지역의 녹색성장 잠재력을 확대하기 위한 기반조성 방안으로서 온실가스 배출량 보고 및 종합정보관리체계 구축․운영이 필요함 - 이후 생략

온실가스; 배출량; 인벤토리; 출판-충남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