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 만드는 새로운 숲의 도시 -비매품 번역서

Keywords 쿠마모토시, 녹지, 녹화

[저자 서문]

쿠마모토시는 고도의 도시기능과 맑은 지하수의 '숲의 도시'라고 불려질 정도로 풍부한 녹지 그리고 쿠마모토성으로 대표되어지는 역사문화 등 축복받은 환경이 조화된 큐슈중앙의 거점도시로서 발전하여 왔다.이 축복받은 환경도 급격한 도시화의 진전과 생활양식의 다양화에 의해 지하수의 장래가 불안해지고, 녹지도 감소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지구온난화를 화두로 하는 지구차원에서의 환경문제 대응이 요구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