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카 중소도시 마을 만들기 - 비매품 번역

Keywords 아메리카, 중소도시, 마을, 만들기

[서문]

최근 수년간 몇몇 미국 중소도시가 활기에 넘쳐 있다. 여기에서 중소도시란 인구 5만에서 15만정도의 도시를 말한다. 다운타운에는 사람들이 모여들고, 공공공간은 어메니티가 높은 도시디자인으로 설계되어, 광장에서 길거리 연예인이 퍼포먼스를 펼치고 있다. 미국의 교외주택지에 퍼져있는 쇼핑센터의 지역성이나 녹지가 없는 몰개성인 공간과는 달리, 휴먼스케일과 그 토지 고유의 장소성이 가미된 공공공간으로서 활력이 넘치고 있다. 도심주택건설도 진행되고 있어 일시적으로 쇠퇴했던 다운타운에는 레스토랑과 카페 등이 다시 문을 열고 있으며, 집합주택도 다시 건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