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재생을 위한 시나리오 - 인구감소에 대한 정책 대응 -번역서

Keywords 지방재생, 시나리오, 인구감소

[요약]

2005년부터 인본의 인구는 감소로 돌아섰다. 중장기적인 시점에서 일본의 장래를 전망하면 인구감소, 저출산.고령화, 경제 활동 글로벌화의 영향은 지방일수록 강하게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지역경제사회의 환경 변화에 대하여 현시점에서 온 국민은 장래 구조 변화를 인식하면서 그 변화에 대응 가능한 제도를 구축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