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이렇게 살린다 -번역서

Title
전통시장 이렇게 살린다 -번역서
연구책임자
충남발전연구원
Keywords
전통시장, 상점가
Issue Date
2011
기간
20110720 ~ 20110720
Publisher
충남발전연구원
Citation
비도서
Abstract
한울출판사

미쓰하시 시게아키 (三橋重昭)
NPO 법인 마치즈쿠리협회 이사장, NPO 법인 일본도시계획가협회 이사장, 씨엘씨(상업·마치즈쿠리연구소) 대표이사.1944년 출생. 가나가와대학 경제학부 졸업. (주)URAP(지역상업·쇼핑센터 등에 관한 싱크탱크), (주)스즈야(鈴屋)를 거쳐 1987년에 독립했고, 경제산업대신등록 중소기업진단사, 일본쇼핑센터협회 SC경영사(제1기), 중소기업 기반정비기구 등록어드바이저(상점가 등)를 역임했다. 주요 저서로 『지역소매점의 카드전략』(다이아몬드사), 『뉴홀세일러의 도전』(공저, 비즈니스사), 『중소회사에서도 가능한 실천로지스틱스』(공저, 경림서방), 『중심시가지활성화 3법의 개정과 마치즈쿠리』(공저, 학예출판사) 등이 있다.
목차
제1부 상점가는 부활할 것인가
상점가의 변천
상점가의 실태
유통혁신의 흐름
중소소매상업·상점가 정책의 전개
마치즈쿠리 3법의 제정
마치츠쿠리 3법의 개정
상점가의 침체 배경
상점가의 재생단계
?지역상점가 활성화법?의 성립
상점가의 미래

제2부 활기찬 상점가의 재생력

제1장 지역을 움직이는 인간력
시장 상인이 시작한 문화적인 마치즈쿠리
시민과 함께하는 이벤트로 지역을 살린다
도로 폭 확장사업의 재검토로 마치야 살리기에 나선다
지역주민주의를 표방하는 상점가주식회사의 설립

제2장 마치즈쿠리 조직의 지역운영력
지역사회연계를 통한 콤팩트시티의 실현
가로구획을 합리적으로 이용한 재개발사업구조의 도입
제3장 개별 점포를 빛내는 지역사회 밀착력
뛰어난 매장효율을 자랑하는 개별 점포의 번영
고령화사회에 대응하는 선두주자

제4장 지역자원을 살린 관광산업력
쇼와 시대의 거리 재현으로 관광교류 활성화를 도모
아침시장과 공존하며 지역산업과 연계한 판매촉진운동

제5장 지역의 멋을 살리는 창조력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멋스러운 지역 만들기
모토마치스타일을 추구하는 타운매니지먼트
이용권한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Appears in Collections:
기타발간물 > 충남연구원번역서
Files in This Item:
Export
RIS (EndNote)
XLS (Excel)
XML

qrcode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