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와 농촌이 공생하는 마을만들기 : 농업과 함께하는 지역 재생(Agri Renaissance) - 번역서

Keywords 도시, 농촌, 공생하는, 마을, 만들기, 농업, 함께하는, 지역, 재생, Agri Renaissance

[책소개]

도시에서 농촌의 여유로움을 찾고, 농촌에서 도시민과 함께 생활하는 도시·농촌 공생의 시대. 이 책은 도시와 농촌의 이분법적 구도에서 탈피하여 도시와 농촌의 공생과 교류를 위한 마을을 만드는 방법을 안내한다.

먼저 도시민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 농촌주민의 의식과 토지이용의 변화를 전반적으로 둘러본다.그리고 도시농지를 활용하여 마을을 재생하는 방법, 농촌자원을 살려 마을을 재생하는 방법,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여 지역을 재생하는 방법 등을 차례로 설명한다.

그래서 관련 공무원과 계획가, 전문가, 도시와 농촌을 연구하는 연구자들에게 유용한 기초 정보를 제공한다.

[저자소개]

야마모토 마사유키 1944년 오사카부 출생. 도쿄대학 공학부 건축학과 졸업. 1973년에 JA그룹의 씽크탱크인 사단법인 지역사회계획센타 설립계획에 참여함. 이후 농주마을만들기, 전원마을만들기, 동시농업진흥, 농촌활성화사업, 전원주택건설, 파머스마켓, 도시·농촌교류사업 등의 실천프로젝트에 관한 수많은 연구에 적극 참여함. 현재, 사단법인 지역사회계획센타 상무이사. 1급 건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