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건설산업의 현황과 진출전략 - 3인공저

Keywords 중국, 건설산업, 현황, 진출전략

[저자소개]

박인성(朴寅星)중국 절강대학 토지관리학과 교수/중한부동산연구소 소장張藯文(ZHANG, WEI-WEN)절강대학 토지관리학과 부교수/중한부동산연구소 연구위원(중국)吳宇哲(WU, YU-ZHE)절강대학 토지관리학과 부교수/중한부동산연구소 연구위원(중국)김종훈한미파슨스 사장권오경한미파슨스 상무이동열한미파슨스 건설전략연구소 소장[책소개]건설산업의 선진화와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미파슨스의 아홉번째 연구보고서. 이번 연구보고서는 중국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지난 10년간 두 자리수의 거침없는 성장을 통해 '팍스 아메리카나'에 도전하고 있는 중국의 거대한 건설시장을 연구, 분석한 책자이다. 중국 건설산업에 대한 개괄적인 현황와 전망, 중국 노동력 시장 구조, 중국 건설업의 법체계와 공정 항목별 발주 및 수주 체계를 조사 분석하고, 건설자문기업의 현황과 미래 전망, 중국 건설산업의 발전 전략 등을 차례로 살펴본다. 아울러 중국 건설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유용한 전략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