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2호-[통합본]열린충남 52호 (2010,가을호)

권두언 ‘행복한 변화, 새로운 충남’건설을 위한 정책개발에 매진할 터 정책개발에 매진할 터 ┃ 박진도 지난 8월 2일 충남발전연구원에 취임한 이후 두 달이 지나가고 있다. -이후 생략 특집┃ 새로운 충남 해법 찾기 행정중심복합도시 촉진방안 ┃ 조명래 1. 세종시의 전망: 네 가지 불확실성 2010년 6월 29일 세종시 수정 법안은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 부결 처리되었다. 이로써 2009년 9월 정운찬 총리 지명자의 발언에 의해 촉발된 세종시 수정 논쟁은 종지부를 찍게 되었다. -이후 생략 충남논단 도-시·군간 인사교류 활성화 방안 ┃ 고승희 Ⅰ. 서 론 지난 1995년 7월 우리나라에서는 민선지방자치단체장이 선출됨으로 인하여 본격적인 지방자치시대가 시작되었다. -이후 생략 열린기획 Creative Sheffield 도시재생회사와 지역중심의 창의적인 도시재생사업의 실현 ┃ 양도식 Q1. 쉐필드 시는 지난 10년 동안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잉글랜드 중부의 문화·창조도시로 변모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후 생략 충남 마을 기행 금강이 만든 육지 속 섬마을, 방우리 ┃ 정봉희 금산군 부리면에 있는 육지 속 섬마을 방우리를 아십니까? 방우리는 전북 무주와 충북 영동, 충남 금산이 만나는 곳에 방울처럼 매달려 있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오지마을이다. -이후 생략 해외탐방 일본 도시디자인 선진사례 ┃ 이충훈 1. 고베시 ① 고베시 현황 고베시는 항구를 중심으로 한 교통의 요충지로서 오래 전부터 번영해 왔다. -이후 생략 오피니언 백두산 관광 有感┃ 권오덕 나는 지난 7월 중순 정년퇴임한 두 교수친구 부부와 함께 벼르고 벼르던 백두산을 다녀왔다. -이후 생략 충남소식 도정 대백제전, 17일 역사적 개막 팡파르, 한달간 대장정 돌입 - 17일 공식 개막식 이어 18일 일반 개장.. - 이 대통령 "백제인 진취적 기상이 국가발전 원동력" 강조할 듯 “다시 깨어나라. 대백제의 혼불이여!”「1400년전 대백제의 부활」을 주제로 한 역사문화축제2010 세계대백제전이 9월 17일 오후 역사적인 막을 열며 장장 한 달간의 대장정에 들어갔다. -이후 생략

통합본; 열린충남; 2010; 가을; 52호;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