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50호-[통합본]열린충남 50호 (2010,봄호)

Keywords 50호, 통합본, 열린충남, 2010, 봄

충청남도 문화정책, 백호의 기세로 달려나갈 때 ┃ 변평섭

올해는 경인년, 호랑이의 해이다. 특히 60년에 한 번 온다는 백호랑이의 해인데, 흰 호랑이의 해에는 권력운과 경제운이 따른다고 한다.

Ⅰ. 배경과 필요성

최근 들어 지방자치단체에서 수익 활성화를 위해 기업체에서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을 많이 활용하는데 그 중 하나가 브랜드라는 개념이다.

런던 자치구의 생활권 통합과 런던 광역정부 ┃ 양도식

Q1. 런던을 대표하는 정부인 대런던위원회(GLA)의 설립이후 런던정부는 시장과 시의원의 선출 그리고 런던의 미래 개발계획을 작성하는 런던플랜의 작성 등 여러 많은 과정을 거쳤습니다.

Ⅰ. 들어가며

우리나라의 현행 물관리체계를 살펴보면 물관리 조직이 매우 다원화(환경부, 국토해양부, 농림수산식품부,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되어있어 부처별 다원적 사업추진에 따른 하천관리 유사업무의 중복 및 과잉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며 물관리 계획간에도 서로 연계성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1. 위치 및 지리적 여건

당진읍은 당진군의 행정, 상업, 문화, 업무의 중심도시로서 충청남도 최북단에 위치하며 동쪽으로 삽교천을 경계로 아산시, 남서쪽은 서산시, 남쪽으로는 예산군과 접하고 있다.

- 일자리 지원 및 서민생활 안정 위해

충남도는 경기회복의 추진 동력을 유지하고 일자리 지원과 서민생활 안정을 위하여『재정 조기집행 상황실』을 설치하고, 올 상반기에 4조 7,122억원을 집행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