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9호-[열린기획]도시부활을 위한 영국도시계획체계의 혁신과 새로운 자치구계획의 도입

Keywords 49호, 열린기획, 도시부활, 영국도시, 계획체계, 혁신, 자치구계획, 도입

Q1. 영국도시계획체계에서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Planning Inspectorate) 소속의 도시계획심의관(Planning Inspector)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도시계획심의관은 도시계획허가 신청자와 도시계획허가를 결정하는 지방정부 사이의 분쟁을 해결하는 중재자 역할을 합니다. 우리들은 일 년에 지방정부로부터 도시계획허가 승인이 나지 않아 소송이 제기된 약 2만3천 건의 사례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송을 제기한 사람들은 결정에 있어 주무장관(secretary of states)에게 항소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도시계획심의관은 중재자로 관여할 수 있습니다. 이 소송에는 주택을 확장하려는 개인,대규모 쇼핑 컴플렉스를 건설하는 쇼핑센터 개발업자, 산업시설을 만들고자 하는 산업가등 아주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