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9호-[충남논단]지방중소도시 쇠퇴 실태와 원인에 관한 연구

Ⅰ. 연구의 배경과 목적 인구저성장시대, 녹색성장시대의 도시정책의 큰 흐름 및 전략은 도시재생이다. 이에 참여정부 말기인 2007년부터 도시재생시스템연구가 본격화되었으며, 이미 이명박정부도 도시재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강조하고있다. 또한 이명박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광역경제권 구축을 위해서도 대도시와 농산어촌을 연결하는 중소도시는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후 생략

49호; 충남논단; 지방중소도시; 쇠퇴; 실태; 원인; 연구;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