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8호-[오피니언]삶의 2모작, 평생교육을 위하여

'요람에서 무덤까지' 학습하는 삶, 평생교육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평생교육은 전 생애에 걸쳐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 등에서 형식적·비형식적으로 경험하게 되는 모든 교육활동을 의미하는 말로써, 방대한 영역만큼이나 교육의 형태와 내용이 매우 포괄적이고 다양해서 그 실체를 파악하기 어려운 특성이 있다. -이후 생략

48호; 오피니언; 2모작; 평생교육;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