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7호-[오피니언]지속적인 안면도 꽃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Keywords 47호, 오피니언, 안면도, 꽃박람회, 성공, 기원

Abstract

지난 5월초 안면도 국제꽃 박람회를 다녀왔다. 꽃박람회장은 세계경제의 불황과 국내경기 침체에 대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꽃보다 사람"이라 표현을 할 정도로 성황을 이루고 있었다. 그렇지 않아도 태안지역 기름유출사태로 가뜩이나 지역경제의 침체를 겪고 있던 시점이라

매우 다행스러웠다. 게다가 티켓 예약제를 통한 마케팅전략이 주효해 예상 관람인원을 훨씬 상회하여 전국적으로 태안지역을 꽃, 봄이라는 밝은 이미지로 전환시키는데 기여한 점은 큰 성과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