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7호-[특집]저탄소 녹색성장이 충남의 농업발전 이끈다

1. 녹색성장의 국가전략 채택 배경 지구온난화는 상당히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미래 사회의 변화를 주도할 메가트랜드로 제시 되고 있으며 자원 및 환경의 위기에 직면해 있다. UN산하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ntergovernmental Panel on Climate Change, IPCC)의 「기후변화에 관한 제4차 보고서」 에 따르면 지구온난화는 논란의 여지가 없을 정도로 명백하며 인간 활동으로 인한 온실가스 증가가 20세기 중반 이후 온난화를 일으켰을 가능성이 매우 큰 것으로 발표하였다. -이후 생략

47호; 특집; 저탄소; 녹색성장; 충남; 농업발전;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