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예절관 건립을 위한 기초연구

제1장 서 론 1. 연구목적 본 연구는 충청남도 예절관 건립의 필요성을 검토하고, 건립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좀 더 구체적인 세부목표는 다음과 같다. 첫째, 예절관 건립의 필요성과 기능을 검토한다. 둘째, 기존의 예절관 건립 및 운영사례를 검토한다. 셋째, 예절관의 설립유형 및 주체, 입지후보지 조건을 분석한다. 넷째, 예절관 도입가능 시설 및 프로그램을 검토한다. 다섯째, 예절관 건립을 위한 투자 및 관리운영 방안을 개괄적으로 제시한다. - 이후 생략

예절관; 예절관 건립; 탈물질적 가치관; 학습사회; 구기본(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