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6호-[오피니언]공주부여지역의 백제문화유산을 세계문화유산으로

Keywords 46호, 오피니언, 공주, 부여, 지역, 백제문화유산, 세계문화유산

Abstract

백제문화유산을 세계문화유산으로 추진하자는 지역 여론이 수년전부터 있어온 것이 사실이다. 신라 유적과 고구려 유적이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으니 백제의 유적도 등재되어야만 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구색 맞추기 식의 발상이 아닌 진정 1,500년 전 동북아시아의 문화중심으로서의 백제문화가 진정으로 세계문화유산적 가치가 있음을 밝히는 과정이 되어야 함을 강조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