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6호-[오피니언]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Keywords 46호, 오피니언, 안면도, 국제, 꽃, 박람회, 성공, 기원

Abstract

원유유출 사고 후, 1년만에 만리포 해수욕장을 다시 찾았다. 푸르른 바닷빛과 밀려드는 파도는 하얀 포말을 끊임없이 내뿜으며, 다시금 되찾은 눈부시게 아름다운 바다풍경을 뽐내고 있었다.

그 광경은 검은 바다 뒤로 엄습해 왔던 절망과 두려움의 모습에서 완전히 벗어난 신천지였다. 끝없이 밀려드는 기름파도와 싸웠던 전국의 120만 도움의 손길 하나 하나가 푸른 태안을 되찾게 해준 원동력이었고, 우리는 이를 '기적의 손'이라 부르길 서슴치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