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6호-[충남축제탐방]서산 해미읍성축제 & 아우내 봉화축제

Keywords 46호, 충남축제탐방, 서산, 해미읍성, 축제, 아우내, 봉화

Abstract

몸체는 둥그렇고 한쪽 끝은 뾰족하게 깎아 만든 팽이에 줄을 둘둘 감아 보기 좋게 땅에 내려놓는다. 기대와 달리 힘없이 비틀거리더니 쓰러진다. 힘을 내라고 아무리 채찍질을 해도 말을 듣지 않는다. 어렸을 때는 좀 돌린 것 같은데, 영 체면이 안 선다. 큰 소리는 쳤겠다. 그냥 둘 수가 없어 제기를 집어 들고 제기차기에 도전해본다. 이도 쉽지가 않다. 제기 떨어지는 속도에 맞춰 다리를 놀려야 하는데 꼭 반 박자씩 늦는다. 마음과 몸이 어떻게 다른지 확인하는 순간이다. 아이들 앞에서 어깨에 힘을 잔뜩 준 많은 아빠들이 그랬다. -이후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