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6호-[특집]충남지역 중소기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방안

글로벌 경제위기와 국내경제 전망 지난해 말 미국 서브프라임 사태로부터 촉발된 글로벌 금융위기는 전 세계에 상존해 있던 경제거품을 제거하면서 선진국과 신흥개도국을 막론하고 전 세계의 실물경제 침체로 확산되는 과정에 있다. 글로벌 금융위기는 주택가격의 하락과 함께 주택담보대출채권을 기초로 만들어진 각종 파생금융상품의 부실화를 초래하고, 이는 금융기관의 파산과 금융 불안 심화 → 주가 폭락과 신용경색 → 소비와 투자 위축 → 소득과 고용 감소 등의 과정을 거치면서 실물경제의 침체로 전이되고 있다. -이후 생략

46호; 특집; 충남지역; 중소기업; 활성화; 일자리; 녹색 New Deal 사업;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