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6호-[특집]금강 살리기와 지역연계발전 전략

Keywords 46호, 특집, 금강, 살리기, 지역연계발전, 전략

금강 살리기의 주요 내용

중앙정부에서는 지구온난화 등으로 인한 근원적인 대책마련이 필요하다는 취지 아래, 홍수피해의 규모 증가에 따른 사전예방 부족 및 과다 비용지출과 2011년을 기점으로 물 부족이 예상됨에 따른 사전 예방이 필요하다는 정책적인 판단 아래, 홍수 및 가뭄의 근원적 방지, 하천공간의 합리적 경비로 이용극대화, 침체된 실물경기회복이라는 목적으로 금강 살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