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7호-[통합본]열린충남 47호 (2009,여름호)

권두언 저탄소 녹색성장이 희망이다 / 이완구 세계는 지금 기후변화로 상징되는 '환경 위기'와 '에너지 위기'에 직면해 있다. -이후 생략 특집 / 충남 저탄소 녹색성장의 나아갈 길 충남의 녹색성장 전략 / 신동호 제1장 서론 New Global Trend : 기후변화를 고려한 성장전략으로서 녹색성장에 대한 국제적 관심고조 -이후 생략 충남논단 충청남도 공무원 교육훈련정책의 발전방향 / 고승희 1. 서론 민간부문 경영혁신의 초점이 생산에서 전략으로, 전략에서 조직으로, 조직에서 사람으로 이동했듯이 지식정보화사회의 조직생산성 향상의 핵심은 가치있는 지식의 소유자인 사람이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이후 생략 해외탐방 일본 농촌의 도시민 유치 현장을 가다 / 유학열 1. 머리말 오늘날 농촌지역에서는 인구 유출과 고령화가 지속되면서 농촌지역사회의 활력 저하에 대한 심각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의 도시 서산시 발전전략과 미래비전 / 박철희 1. 위치 및 지리적 여건 서산시는 충남 서북부의 중심도시로서, 북동으로는 당진군, 동측으로는 예산군, 서측으로는 태안군, 남측으로는 홍성군에 접하고 있다. -이후 생략 충남축제탐방 2009 안면도국제꽃박람회 / 이용원 "뭐, 그냥 꽃이 무더기로 있겠지. 차도 막히고 사람도 많다는데 굳이 그곳까지 가야 하는 건가?" -이후 생략 오피니언 지속적인 안면도 꽃박람회의 성공을 기원하며 / 차미숙 지난 5월초 안면도 국제꽃 박람회를 다녀왔다. -이후 생략 충남소식 도정 충남의 희망근로, 첫삽 순항중 - 하루 참여인원 11,017명(목표인원 10,438명의 132%) 충남도는 지난 5월 "희망근로 프로젝트 TF팀" 구성에 이어 사업비 총 716억원을 확보하고 도내 992 사업장에 목표인원(10,438명)의 106%에 해당하는 11,017명을 투입하여 일제히 희망근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생략 -이후 생략

47호; 통합본; 열린충남; 2009; 여름;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