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5호-[오피니언]식품산업에서 충청남도의 미래를 본다

Keywords 45호, 오피니언, 식품산업, 충청남도

Abstract

우리나라 식품산업의 종사자는 2006년도 163만 명으로 어느 업종보다 고용창출 효과가 높았으며, 우리나라의 식품산업 시장은 100조원, 세계시장은 약 6,000조원으로 자동차나 IT시장보다 큰 규모였다. 향후 식품산업은 여성의 사회진출과 인구 증가로 지속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므로 충청남도는 식품산업을 전략상품화하여 수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실용성 있는 정책을 하루 빨리 시행하여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