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4호-[오피니언]대전 충청권 공조 네트워크 강화해야

새 정부가 들어선지 이제 6개월, 대전·충청권내 각종 지역현안사업이 폐지, 축소 및 왜곡위협에 직면하고 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가 대표적인 사례이다. 정부는 기회가 있을 때마다 행복도시 건설의 차질 없는 추진을 약속해 왔다. 그러나 실제로는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기구와 정원 축소, 행복도시추진위원회의 개편 및 도시건설 예산 삭감 등이 추진되고 있다. 또한, 대덕연구개발특구사업의 경우에도 예산 삭감이 우려되고 있으며, 국방대학교의 논산 이전은 구체적 진전없이 재검토 논란까지 제기되고 있다. -이후 생략

44호; 오피니언; 대전; 충청권; 공조; 네트워크;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