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4호-[충남논단]문화마케팅수단으로서의 공공디자인

Title
열린충남 44호-[충남논단]문화마케팅수단으로서의 공공디자인
연구책임자
이충훈
Keywords
44호, 충남논단, 문화마케팅, 수단, 공공디자인
Issue Date
2008
기간
20080901 ~ 20080901
Publisher
충남발전연구원
Citation
비도서(pdf only)
Abstract
1. 도시의 문화적 정체성
문화는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모든 요소의 상호작용에 의해 재창조되며, 문화가 성립되는 과정은 인간생활에 기인한다. 에드워드 버넷 타일러(Edward Burnett Tylor)는 저서 '원시문화(Primitive Culture, 1871)'에서 문화란 '지식·신앙·예술·도덕·법률·관습 등 인간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획득한 능력 또는 습관의 총체'라고 정의하였다.

-이후 생략
목차
1. 도시의 문화적 정체성
2. 도시 활성화를 위한 문화 마케팅
3. 문화마케팅과 도시브랜드
4. 문화마케팅 수단으로서 공공디자인
참고문헌
URI

이용권한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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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간행물 > 열린충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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