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4호-[특집2]태안 종합에너지 특구 조성사업 현황과 전망

Keywords 44호, 특집2, 태안, 종합에너지, 특구, 조성사업, 현황, 전망

Abstract

3차 오일쇼크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초고유가 시대의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사업이 신재생에너지 사업이다. 최근 국내에서도 저탄소 녹색성장을 기반으로 한 신재생에너지 육성 정책을 내놓고 있으며, 태양광발전을 비롯하여 풍력, 조력, 지열, 태양열 등 각종 신재생에너지 사업이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