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4호-[특집2]신재생에너지 국제동향과 국내 산업육성 방안

Keywords 44호, 특집2, 신재생에너지, 국제동향, 국내, 산업육성

머리말

최근 고유가, 아니 초고유가의 장기화와 자국의 장래를 위협하는 기후변화에 효과적인 대응전략으로서 신재생에너지가 주목을 받고 있다. 신재생에너지는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과 대기오염의 방지, 그리고 에너지안보 제고와 지역경제개발을 촉진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에너지 시스템 구축의 유력한 대안으로서 주요 선진국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신재생에너지 개발 보급의 장기적 공급목표와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