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3호-[특집]새정부 국정과제로 본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의미와 역할

Keywords 43호, 특집, 새정부, 국정과제, 국제, 과학, 비즈니스벨트, 의미, 역할

새정부의 국정과제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지난 2월 5일 새정부에서는 5대 국정지표 21대 전략목표 193개 국정과제를 제시한 바 있다. 신정부에서 지시하고 있는 국정과제의 기본체제는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에 기초한 선진일류국가 비전을 제시하고 잘사는 국민·따뜻한 사회·강한 나라를 추구하는 한편, '경제 살리기', '국민통합'이라는 시대적 정신에 따라 비전을 실천할 수 있는 전략으로 新발전체제를 제시하였다. 이를 위해 新발전체제를 구현할 수 있는 5대 국정지표를 제시하고, 각각의 지표별로 국정과제를 핵심과제·중점과제·일반과제 등으로 분류하고 있는데, 새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체계를 살펴보면 다음의 그림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