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2호-[오피니언]충남 도청이전 신도시의 비전과 발전과제

Keywords 42호, 오피니언, 도청이전, 신도시, 비전, 발전과제

Abstract

충남 도청이전 신도시 건설을 위한 준비 작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 그동안 도시개발기본구상, 도시개발구역지정 고시 및 도시개발사업자 지정 등이 이루어졌다. 이미 개발계획(안)에 대한 현상공모가 실시되었고, 세부적인 개발계획 수립 작업도 진행되고 있다. 또한 충청남도가 주도한 "도청이전 특별법"이 제정됨으로써 도청이전 신도시 건설에 대한 중앙정부의 재정지원과 창의적 도시개발기법의 적용이 제도적으로 가능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