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2호-[충남의 도시]작지만 역동적으로 균형있게 발전하는 조치원

최근 행정중심복합도시가 건설되는 충남 연기·공주에서 승용차로 10분밖에 걸리지 않아 행정중심복합도사의 배후 주거지의 적지라고 평가받는 곳이다. 또한 행정중심복합도시의 관문이 될 오송역(경부·호남선 분기역)은 차로 5분 거리다. 이러한 교통결절기능과 배후 주거지로서의 역할에 부응하여 대형 건설업체의 아파트 신축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곳이 조치원이다. -이후 생략

42호; 충남의 도시; 조치원;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