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2호-[충남논단]충청남도 가정용수 사용량 조사 및 분석

Ⅰ. 서론 1. 연구배경 우리나라는 국민 일인당 물사용량이 외국에 비하여 과다하게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장래 물수요가 실제 사용량보다 크게 예측되고 있는 실정이다. 일반적으로 생활용수를 가정용수로만 한정짓는 것이 원칙이나 우리나라는 가정용수, 영업용수, 업무용수, 욕탕용수를 포함(도시용수의 개념)하고 있어 지나치게 수돗물 사용량이 많은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 -이후 생략

42호; 충남논단; 충청남도; 가정용수; 사용량; 조사; 분석;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