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1호-[오피니언]지방의 기후변화 대응전략은

올해 노벨 평화상을 앨 고어와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패털(IPCC)이 공동으로 받게 되었다는 것은 지구온난화를 비롯한 환경문제가 인간안보와 세계평화에 핵심 사안으로 자리매김했음을 의미한다. 앨 고어는 "불편한 진실"이라는 다큐멘터리 영화를 통해 지구온난화의 원인과 대처방안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다루었다. -이후 생략

41호; 오피니언; 지방의; 기후변화; 대응전략;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