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41호-[특집]충남 여성복지의 현황과 과제

1. 서론 우리나라 여성복지는 요보호여성을 중심으로 한 사회복지의 잔여적 개념에 기초해 부녀복지사업으로 발달해 왔으나, 1990년대 후반기에 이르러 여성의 지위와 역할의 변화로 여성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여성복지로 전환되고 여성복지 서비스의 범위도 확대되었다. 2001년 여성정책전담부처로서 '여성부'라는 중앙행정기관이 출범되었고, 2005년에는 여성부를 모체로 가족정책을 통합한 '여성가족부'로 확대·개편되었다. -이후 생략

41호; 특집; 여성복지;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