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9호-[오피니언]전국최고의 지역 싱크탱크로 거듭날 것

Keywords 39호, 오피니언, 전국최고, 싱크탱크

김용웅(64) 충남발전연구원장이 9일 5대 원장직을 수행해온지 꼭 3년이 됐다.

능력만큼이나 '일 복'도 많아, 재임기간 동안 행정수도 등 각종 굵직한 충남의 현안에 눈코 뜰 사이가 없었다. 그는 지금도 연구원 및 사무처 직원들과 함께 매 순간마다 200만 도민들의 '두뇌'로서 충남발전을 위한 논리개발에 여념이 없다. 제6대 원장으로 또 다른 큰 걸음을 준비하고 있는 김 원장을 그의 집무실에서 만나보았다. <편집자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