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호 - 충남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소식지 제1호

Keywords 서해안기후환경연구소, 소식지, 제1호

Abstract

지금 파리에서 진행 중인 기후변화당사국총회에서는 대부분의 국가들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온실가스 감축과 지속적인 기후변화 영향에 대한 적응노력이 필요하다는 대전제에 공감하고 이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범위에 대한 논의가 진행 중입니다.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의 주체인 지자체의 노력을 위해 저희 충청남도에서는 지난 3월 연구소를 개소하고 9개월여의 활동을 진행 했습니다.

연구소 운영결과와 향후 활동에 대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정기 소식지 발간을 계기로 지속적인 격려와 충고의 말씀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