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기후정보브리핑 18호-폐쇄성 해역의 빈산소 수괴 발생 및 저질 환경개선 방안(천수만을 중심으로)

◊ 충청남도 천수만 내 고수온 및 빈산소 수괴 발생 등에 의한 양식장 관련 수산 피해 사례 관련 연구의 필요성 증대에 따라, ◊ 천수만 내 빈산소 수괴 발생과 오염 퇴적물 상관관계 분석을 통해 굴패각을 활용한 개선방안 및 관련 정책방향을 제시함.

천수만; 고수온; 빈산소; 양식장; 굴패각; 퇴적물; 폐사;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