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정책지도 제12호-소방정책시리즈 2 : 2011년~2015년 충남 화재사고 발생 분석

•본 연구의 목적은 충남지역 화재사고 발생의 피해규모, 반복발생지 등에 대한 시공간분포 특성을 정밀한 공간단위에서 분석함. 이를 위해 충남 소방본부와 연계하여 2011년~2015년 사이충남지역에서 발생한약 15,000건의 화재사고 원자료를 공간DB화 하였고 가장 작은 통계구역인 집계구와 개별사고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공간분석 수행 및 주제도를 제작하였음

화재사고; 소방차량; 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