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호-정책포커스

Abstract

본래 민주주의란 갈등과 협상의 경계를 자유롭게 넘나드는 가운데 참여주체들간의 원만한 합의를 형성하는 사회를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br />&nbsp혹자는 갈등과 분쟁이 없는 이상적인 사회를 상정하고 있지만, 따지고 보면 이는 다양한 주체들이 공존, 경합하는 현대사회에서 이미 생명력을 잃은 죽은 사회일지도 모릅니다.<br />-이후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