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7호-[지상포럼]사회적 합의형성을 위한 「상생협력 갈등관리·플러스충남 정책포럼」

- 최근 공공기관과 관련된 각종 갈등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한번 표출된 갈등은 쉽게 해결되지 않고 장기화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어 행 재정적 낭비와 주민불편까지 초래하고 있음 -지역의 갈등전문가와 학계, 변호사와 공무원, 시민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갈등사안에 대하여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담론과 학습과정은 매우 중요 -포럼 창립총회는 공공갈등의 효율적 예방과 해결을 통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의 제거와 사회통합의 기틀 마련에 단초를 제공 -이후 생략

37호; 지상포럼; 합의형성; 상생협력; 갈등관리;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