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제37호-[충남논단]지방정부의 성과관리체제 구축

1. 서론 오늘날 대부분의 정부는 행정의 책임성과 성과제고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성과관리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그러나, 성과관리체제를 도입하여 소기의 성과를 거둔 예는 매우 드물다고 할 수 있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민선지방자치정부가 출범한 이후 성과관리제도의 도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으나 성과관리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방법론의 부족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러나 여전히 성과관리는 중앙의 각 부처를 비롯하여 지방정부와 각종 공공기관에 전파·확산되고 있다. -이후 생략

37호; 충남논단; 지방정부; 성과관리; BSC;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