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8호-[충남논단]지방행정혁신평가에 대한 논의와 개선방향

1. 서론 지난 10여년 동안 우리나라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는 개혁이었다. 김영삼 정부에서는 작지만 강한 정부를 지향하였고 김대중 정부에서는 시장원리를 적극 도입하려 하였다. 이어 현재의 노무현 정부에서는 분권과 혁신을 표방하고 있어 개혁의 기본적인 흐름은 변함없이 행정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어 현재의 노무현 정부에서는 분권과 혁신을 표방하고 있어 개혁의 기본적인 흐름은 변함없이 행정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후 생략

38호; 충남논단; 지발행정혁신평가; 논의; 개선방향; 출판-열린충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