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8호-[특집]충남 관광자원 특성별 관광상품 제공방안

Keywords 38호, 특집, 충남, 관광자원, 특성별, 관광상품

1. 서론

전국이 관광지로서 개발되는 가운데 충남 관광의 현재 상황을 분석해 보는 것은 의미가 있다. 충남 관광은 몇가지 특성을 가지고 있다. 충남 관광의 가장 큰 강점은 인지도가 있고 경쟁력있는 축제가 많다는 점이다. 전국 광역자치단체중 문화관광부에서 지원하는 축제가 가장 많다는 통계에서 볼 수 있듯이 충남도의 지역자치단체들은 축제 육성에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는 실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