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충남 37호-[해외탐방기]창조도시와 클러스터

미 동부의 실리콘밸리, RTP R&D중심의 혁신클러스터, 리서치트라이앵글파크(Research Triangle Park, RTP) 리서치트라이앵글파크(Research Triangle Park, RTP)는 대서양 연안 미 동부지역 노스캐롤라이나주 중부에 위치한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혁신클러스터로서 사업과 커리어를 위한 최고의 장소로 잘 알려진 곳이다. 리서치트라이앵글파크는 노스캐롤라이나의 중소도시 랄리(Raleigh)-드럼(Durham)-채플힐(Chapel Hill) 지역을 지역대학과 공공연구기관이 새로운 벤처기업의 산실로 조성하여 동부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지역이다. -이후 생략

37호; 해외탐방기; 창조도시; 클러스터; 랄리; 리치몬드; 볼티모어; 해리스버그; 피츠버그; 클리블랜드; 앤아버; 출판-열린충남